페이먼스 파트너사를 위한 운영 가이드 입니다.
개발 연동 가이드는 별도 제공합니다.
I. 연동 전 B2B 플랫폼 정보를 제출해주세요.
연동 작업 전 Access Key와 Access Secret key 발급을 위한 기본 정보를 요청드립니다.
(링크)를 통해 정보 제출을 부탁드립니다.
II. 외상결제 제공을 위해 약관에 내용을 추가해주세요.
1.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약관 가이드 (외상결제서비스 이용 고객 - 필수 동의)
소매사업자(고객)이 B2B 플랫폼에서 외상결제 수단을 통해 물품 또는 재화를 ‘구매’하면서 발생하는 거래정보를 제 3자인 페이먼스에 제공하게 됩니다. 따라서, 외상결제를 이용하실 고객에 한해 제 3자 제공에 대한 동의가 필요하며, 기존에 B2B플랫폼에서 제공하고 계시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동의 약관에 아래 내용을 추가하여 동의를 받아주시면 됩니다.
III. 전자계약
1. 파이노버스랩
B2B 플랫폼 포괄양도 계약 체결 (마스터 계약)
ㄱ. 계약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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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노버스랩이 B2B플랫폼에게 선정산 서비스 및 외상결제 API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체결하는 계약이며, 전자계약으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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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를 통해 계약자 정보 제출 시 파이노버스랩에서 계약 담당자에게 전자계약 서명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아래 약관 동의 및 계약 체결은 1건으로 진행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서비스 이용약관 (B2B플랫폼용)
2) 개인정보처리방침 (B2B 플랫폼용)
3) 매출채권포괄양도계약서 (마스터계약)
4)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 날인 시 위임장 추가 작성
ㄴ. 계약 시 제출서류 및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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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날인 시
1)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회사 상호, 회사 주소, 대표이사 직급 및 성명 확인
2) 법인인감증명서 (계약서 날인을 법인 인감으로 진행/발급1개월 이내)
3) 대표 이사 신분증 사본 : 대표이사 성명 확인 (마스킹 처리 필수)
4)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1개월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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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날인 시
1)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회사 상호, 회사 주소, 대표이사 직급 및 성명 확인
2) 법인인감증명서 (위임장 - 대표이사 날인에 법인인감이 사용되었을 경우 / 본 계약서에는 대리인의 서명으로 진행 / 인감증명서 발급 1개월 이내)
3) 대표이사 신분증 사본 (마스킹 처리 필수)
4) 수임인 신분증 사본 (마스킹 처리 필수)
5)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1개월 이내)
2. B2B 플랫폼
소매사업자별 외상매출채권 원인계약 체결
외상결제서비스 이용 및 선정산서비스 제공을 위한 원인계약의 체결을 위한 프로세스 이며, 추후 약관 동의방식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간이 사업자의 경우 페이먼스 외상결제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B2B 플랫폼에 가입하신 사업자 정보와 페이먼스에 가입하신 사업자 정보가 일치해야 합니다.
왜 전자계약이 필요한가요?
고객이 SGI 서울보증보험 지점을 통해 물품대금보증보험에 가입을 하는 경우 지점에서 필수 제출 서류로 외상물품공급매매의 계약서를 요구합니다. 보증보험가입 서류 제출을 위해 전자계약 서명을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ㄱ. 전자계약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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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를 통해 B2B플랫폼의 계약자 정보 제출 시 파이노버스랩에서 계약 담당자에게 전자계약 서명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III-1의 포괄양도계약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진행하실 계약 담당자와 다른 경우 별도로 위 링크를 통해 계약자 정보를 제출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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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담당자 정보의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 finance@paymonths.co.kr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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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사업자가 제출한 계약자 정보를 확인 후 파이노버스랩에서 소매사업자 고객 및 B2B 플랫폼 담당자분에게 아래 계약서의 양식으로 전자계약 서명을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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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플랫폼 담당자 본인인증 및 날인이 완료되면 소매사업자 계약담당자에게 전자계약 서명 알림이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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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이 완료되면 메일을 통해 전자계약의 원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ㄴ. 계약 시 제출서류 및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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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는 생략하며, III-2의 계약을 진행할 담당자와 다른 분이 진행하시는 경우 위임장 등의 추가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3. 파이노버스랩
B2B 플랫폼 채권포괄양도 개별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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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I-2에서 고객과 체결한 외상물품공급매매계약을 통해 발생할 [특정 고객의 외상매출채권]을 파이노버스랩에 양도한다는 내용의 개별계약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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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I-2의 계약 체결 완료 후 파이노버스랩에서 B2B 플랫폼의 계약 담당자에게 전자계약 서명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III-1의 포괄양도계약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진행하실 계약 담당자와 다른 경우 아래 메일을 통해 계약자 정보를 제출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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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담당자 정보의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 finance@paymonths.co.kr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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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개별 계약 체결 완료 후 소매사업자 - 페이먼스 전자계약 단계에서 포괄양도에 대한 승낙서 계약을 진행합니다.
IV. 소매사업자 물품대금 보증보험 가입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보증보험과 관련한 고객 안내는 CS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보증보험 가입
보험계약자 | 소매사업자
피보험자 | B2B 플랫폼
보험료 납부 | 파이노버스랩 |
소매사업자가 지점에서 직접 물품대금보증보험에 가입하며, 보증한도는 외상결제 한도와 동일합니다. (최대 500만원,1년 단위로 가입) 보증보험 가입을 위해 필수 제출하는 서류로 위 III. 전자계약에서 진행하는 B2B 플랫폼과 소매사업자 간의 물품공급계약서가 필요합니다.
2. 보험 사고 발생 시
고객의 장기 연체로 인해 보험금 청구가 필요한 경우 파이노버스랩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3. 파이노버스랩
SGI 보증보험 연동 후
기존 계약 해지 후 연동 상품으로 전환 되며, 연동 후 파이노버스랩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V. 정산 정책
1. 정산일
계약 시 협의한 정산일 및 정산 기준에 따라 정산금이 지급됩니다.
2. 고객의 일부 또는 전체 취소 건의 정산
취소 접수 후 다음 정산일의 정산 총액에서 취소 금액에 따른 선정산 및 외상결제 수수료 환불액과 취소수수료를 상계처리하여 지급하며, 고객 환불은 연체 및 대금결제 정책에 따라 파이노버스랩에서 직접 처리합니다.
3. 정산 예정인 금액이 마이너스인 경우
취소 접수일 기준 정산 총액에서 취소분 차감 후 결과 금액이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 5 영업일 내 거래내역에 따라 파이노버스랩에서 B2B플랫폼으로 차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VI. 취소처리 및 환불 정책
환불은 페이먼스에서 직접 처리합니다.
1. 외상결제일+29일 이전에 취소를 요청하신 경우
취소 처리 담당자가 시스템을 통한 취소 처리를 부탁 드립니다. 시스템에서 취소 승인 후 고객 외상결제 내역 및 결제예정 내역 화면에 반영됩니다.
2. 외상결제일+29일 이후 취소를 요청하신 경우
외상결제일로부터 29일 이후(대금결제일 D-1일) 취소를 요청하신 경우 고객이 결제할 대금이 확정된 상태로, 취소 처리 담당자가 시스템에서 직접 취소처리를 하는 경우 취소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외상결제일로부터 29일 이후 고객이 취소를 요청하신 경우 취소내역을 파이노버스랩 메일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메일로 취소 접수 후 3영업일 이내 처리됩니다. 고객이 이미 대금결제를 완료하신 경우 차액은 파이노버스랩에서 직접 환불처리 하며, 고객이 ‘연체 중’인 경우 연체 명세서에서 차감됩니다.
[대금결제일 이후 취소 요청 건에 대한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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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버전에서는 고객이 외상결제기간 이후에 취소를 요청할 경우, 해당 건에 대한 별도의 처리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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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거래 건에 대한 외상매출채권의 소유권이 페이먼스 쪽으로 이전되었기 때문에 해당 건은 결제가 완료되었더라도 페이먼스를 통해 취소 처리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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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양식에 따라 취소 건에 대한 정보를 전달 주시면 3영업일 내로 정산내역에 포함될 예정이며 고객 환불 처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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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처리 완료 후 취소의 철회는 원칙상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 부탁 드립니다.
(취소 내역 전달 양식-엑셀 파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첨부)
메일 주소 finance@paymonths.co.kr
3. 취소수수료 정책
14일 이내 발생한 취소 건에 대해서는 모든 결제수수료가 무료이며 취소수수료 구간을 확정하기 위한 취소기간 계산은 아래의 기준으로 이루어 집니다.
취소기간 = 취소접수일 - 외상결제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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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접수일: B2B 플랫폼으로부터 취소 전문을 전달 받은 날을 말하며 외상결제일+29일 이후 취소 건에 대해서는 위의 2번 문항에 첨부된 환불요청서를 저희 이메일로 접수해주신 날짜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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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상결제일자: 고객이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한 일자를 말하며 최초 구매일을 의미합니다.
14일 이내 | 15일 이상 30일 이내 | 30일 후-60일 이전 | 60일 이후 - 90일 이내 | 90일 이후 | |
취소수수료 | 무료 | 총 수수료의 30% 부과 70% 환불 | 총 수수료의 50% 부과 50% 환불 | 총 수수료의 의 90% 부과 10% 환불
| 총 수수료의 100% 부과 |
VII. 기타
1. 고객 - 연체로 인한 외상결제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경우
외상결제 진행 시, 외상결제의 지속적인 실패처리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체 대금결제 완료 후 외상결제 서비스 이용 중지가 해제 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SGI 연동 후 보증보험 상품 변경
SGI 서울보증보험과 페이먼스 서비스 연동 후 기존에 가입하신 보증보험 상품 해지처리를 위하여 피보험자(B2B플랫폼)의 동의 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해당 일정은 확정 시 별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