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먼스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파이노버스랩(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인터넷사이트(app.paymonths.io)에서 제공하는 페이먼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먼스 외상결제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파트너사를 통해 상품을 외상으로 구매하고, 회원은 사전에 고지한 일자에 외상결제대금을 납부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원”이란 페이먼스에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 “파트너사”란 사이트 또는 사이버몰에서 고객이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영업장을 제공하는 곳을 뜻하며, 회원이 외상결제로 구매한 물품대금 중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정산받는 주체를 뜻합니다.
- “외상결제”란 회원이 파트너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즉시 물품에 대한 대금을 납부하지 않고, 파트너사가 정한 일자에 외상결제대금을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 “외상결제일”이란 회원이 파트너사를 통해 물품을 외상으로 구매한 일자를 말합니다.
- “보증한도”란 보증보험사가 회원이 물품을 구매한 외상결제대금의 지급을 보증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을 말합니다.
- “총한도”란 회원이 파트너사를 통해 상품을 외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한도를 말합니다.
- “결제내역”이란 회원이 파트너사를 통해 외상으로 물품을 구매한 내역을 말합니다.
- “대금결제”란 회원이 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방법으로 외상물품 대금을 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 “결제예정일”이란 회원이 외상물품 대금을 납부 하기로 한 일자를 말합니다.
- “연체”란 회원이 결제예정일 자정까지 외상구매 건의 대금을 납부하지 않은 것을 뜻합니다.
- “연체수수료”란 연체가 발생한 당일부터 외상구매대금을 결제하는 일자까지 발생하는 지연에 대해 부과하는 수수료를 의미합니다.
- “고객관리자”란 페이먼스에 가입한 회원 또는 페이먼스에 가입한 회원사의 대표자 혹은 해당 회원 또는 해당 대표자가 고객관리자로 지정한 자를 말합니다.
- “고객사용자”란 회원 또는 고객관리자가 페이먼스 서비스의 이용시 고객사용자로 지정한 자를 말합니다.
- “결제PIN번호”라 함은 사업자 심사가 완료된 회원이 직접 지정한 여섯자리의 숫자로 조합된 개인 식별 번호(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를 말하며, 외상결제 시에 사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페이먼스 서비스 웹페이지 안내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서비스 제공범위 및 서비스 이용절차
- 외상결제서비스 : 회원이 파트너사를 통해 상품을 외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해당 외상결제내역을 확인하며, 해당 물품대금을 약정된 일자에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이용절차
- 회원은 제 4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가입을 마치고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외상결제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각 파트너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약관은 별도로 체결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등급 또는 보증한도를 반영하여 외상결제를 할 수 있는 총 한도를 회원에게 통보하며, 회원은 이를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외상결제”를 결제수단으로 선택하여 외상으로 물품을 구매합니다.
- 회사는 외상결제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반사항을 회사홈페이지를 통해 명시하고, 회원이 서비스 내용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그 내용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 결제예정일 이전에 접수된 외상결제 건의 취소는 결제대금에서 차감 되며, 외상결제대금을 초과하는 금액을 이체한 경우 초과분은 5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불 처리 합니다.
- 회원은 파트너사가 정한 결제예정일에 물품대금을 사전에 고지한 방법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대금결제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및 기타 장치를 통하여 안내합니다.
- 결제예정일에 위탁서비스의 휴일 및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위탁 서비스를 통해 당일 이체 처리가 불가한 경우, 문제 해결 후 최초 도래하는 영업일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외상결제하지 않은 건에 대하여 외상결제 알림을 확인한 경우, 확인 즉시 그 사실을 서면으로 회사와 파트너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연체 정책
- 회원이 대금 결제일에 이체 확인된 금액이 결제금액에 미달하는 경우 연체로 처리하며, 이 경우 결제예정일 다음날부터 완제일까지 연체일수를 산정하여 다음과 같이 연체수수료를 추가 납부하여야 합니다. 연체일수 산정 시 한편넣기*로 연체일수를 산정하여 다음 산식**의 연체수수료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결제예정일 다음날 대금을 결제한 경우는 연체일수를 1일로 간주합니다.
- 연체일수 산정 시 결제예정일 다음날과 완제일 중 하루만 포함
- *연체금액 X 연체수수료율(연 20%) X연체일수/365 (윤년은366)
- 회원은 연체수수료를 포함한 금액을 회사가 고지한 방법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연체금 납부 시 채무 변제 순서는 연체수수료 > 외상결제금액을 순으로 처리 합니다.
- 연체가 발생한 시점부터 시일이 경과함에 따라 회사는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처리내용 | |
1일 연체 (결제예정일로부터 1일 경과) | 외상결제 이용 중지, 연체수수료 발생 및 연체 안내 |
7일 이상 | 연체 안내 |
30일 이사 | 연체 안내 |
60일 이상 | 외부 추심 |
③ 서비스 이용 정지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로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회원의 휴대폰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알려 드립니다. 회사의 판단에 의해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 회원으로 가입 시 작성한 필수 기재사항 및 기타 사항 등을 허위로 작성하여 회원의 신용상태를 신뢰하기 어렵거나 계약을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 회원이 다른 채무로 인하여 (가)압류, 가처분, 경매, 기타 강제 집행을 당하거나, 개인인 회원의 이민, 구속, 사망 등 회원의 채무 변제가 어렵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 고객관리자 또는 고객사용자가 회사에 이용 정지를 요청한 경우
- 외상결제에 의한 거래가 부정사용 또는 비정상거래로 판단되는 상당한 정황이 발견되는 경우
- 회원의 고의중과실로 약관에 기재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어려운 경우
- 회원의 사업장의 폐업사실이 확인된 경우
④ 외상결제 이용한도 감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외상결제 이용한도를 감액할 수 있으며, 회사의 판단에 따라 사전 고지 후 이용한도가 감액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결제예정일에 결제금액을 연체하는 경우
- 회원 가입 시 승인된 보증한도가 감액되거나, 보증보험사에 의해 물품대금지급 보증의 승인이 거절된 경우
- 고객관리자 또는 고객사용자가 회사에 이용한도 감액을 요청한 경우
- 회원이 다른 채무로 인하여 (가)압류, 가처분, 경매, 기타 강제 집행을 당한 경우
- 회원의 연체,파산 및 회생 신청, 기타 사유로 신용등급이 악화된 경우
- 외상결제에 의한 거래가 부정사용 또는 비정상거래로 판단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고의·중과실로 약관에 기재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어려운 경우
제 4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라 합니다)가 본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CMS 신청서 작성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에 규정된 조건에 따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승낙 및 제한
① “회사”는 제6조에 따른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결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이메일, 휴대전화 등의 개인정보를 사용하여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회원 가입 및 사업자 인증에 필요한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가입 신청자’가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이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제외합니다.)
-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객관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위법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 법령 약관에 위반하는 상품이 확인되는 경우
-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한 경우, “회사”는 ‘이용 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 정보 또는 자료 등 기타 승낙 유보, 거절과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 및 Email 또는 휴대폰 메시지 발송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 기타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 메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세분하여 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승계
① 회원에 대하여 합병, 영업양도 등 계약상 지위 변동 사유(이하 “변동사유”라 합니다)가 발생할 경우, 해당 당사자는 사유발생 30일 전에 발생사유, 발생내용, 제3자 사이에 발생한 법률관계를 명확히 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전항의 통지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통지의무를 태만히 하거나 불확실한 통지를 한 당사자가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본 조 제1항에 의한 동의가 있거나, 통지 도달 후 14일 내에 “회사”가 반대의 의사를 표시함이 없이 계속 “서비스”를 제3자(권리의무 양수인을 포함)에게 제공하는 때에는 잔존의 계약기간 동안 이용계약은 “회사”와 제3자와의 관계에서 계속 존속하는 것으로 봅니다. 단, 변동사유가 회사가 합리적으로 회원(또는 그 지위를 양수한 제3자)에게 계속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사유라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고, 그 경우 이용계약은 종료되는 것으로 봅니다. 서비스 제공 중단 시 회원에게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 및 Email 또는 휴대폰 메시지 발송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④ 개인사업자로 가입한 “회원”이 계약기간 중 법인사업자로 전환할 경우 “회원”은 즉시 “회사”에 메일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알려야합니다. 또한 회원의 채무는 소멸되지 아니하며 법인은 “회원”의 채무를 승계합니다.
제 7조 거래 금지 품목
건전한 상거래를 위해 파트너사가 판매하는 상품이 회사의 정책에 위반될 경우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의 판매, 구매가 금지 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판매금지 상품 목록] 주류, 담배, 전자담배, 순금, 원석, 다이아몬드, 마약류, 음란물, 성인용품, 가짜명품, 대출정보제공, 경마경륜권, 경품입찰대행, 복권, 도박, 애완동물분양, 휴대폰 개통서비스, 인터넷 경매, 펜션 분양, 골프, 회원권, 스키 시즌권, 자동차 판매, 중고차 판매, 성인유료 서비스 제공, 유흥업소, 만남주선, 채팅, 폰팅, 유흥구인구직, 도수 있는 안경, 콘텍트렌즈 및 선글라스, 의약품, 게르마늄 팔찌, 게르마늄 목걸이, 모의총포, 로또번호, 생성서비스, 피규어, SNS 팔로워 증가, 장례서비스, 저작권 침해 물품, 랜덤박스(랜덤상품, 럭키박스 등) 등
제 8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와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사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날까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 및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 메시지 등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 사항의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E-mail을 통하여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때에는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변경된 이용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본 조에 따른 약관 변경 관련절차를 “회사”가 모두 준수하였음에도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 9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 정책 또는 세부 지침 등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 약관’이라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제8조 제1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8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개정 또는 공공 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회원의 동의를 전제로 이용 계약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 10 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본인의 “회원” 정보를 성실히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 정보에 변동 사항이 있으면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 정보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①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 기간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이 있는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 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별 사용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 이용 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및 ‘하위 홈페이지’에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특정 이용 범위를 분할하거나 전체에 대하여 별도 이용 가능 시간이나 횟수 등을 지정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및 ‘하위 홈페이지’에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④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으로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 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는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인 경우 ‘홈페이지’, ‘하위 홈페이지’ 또는 안내 사이트를 통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 기기 결함, 통신 두절, 긴급 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선 조치하고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 12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서비스’(개별 서비스 포함합니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 및 ‘하위 홈페이지’에 그 내용을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 메시지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법령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이용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 기준 등을 위반한 경우
- “회원”이 지속적으로 불법 스팸을 전송하여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를 요청한 경우
- ‘서비스’ 설비 보수 등의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정전, 제반 설비 장애, 이용량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 ‘서비스’에 지장이 발생한 경우
- 네크워크 통신장애나 제휴업체 등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전시,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 새로운 ‘서비스’ 제공 등 회사의 ‘서비스’ 관련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서비스’의 계속적인 제공이 어려운 사정이 발생한 경우
③ 본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제한·중지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 메시지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에게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을 말합니다.)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사유가 해소된 후 사후 통지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우편,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및 서신 우편, SMS(MMS), TM(Tele Marketing)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하는 것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아래 게시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 게시물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될 때,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 메시지를 통한 개별 통지 후 게시물을 삭제 또는 미노출 처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 타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는 내용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또는 침해 주장이 제기되는 경우(이 경우 당사자간 분쟁 해소시까지 미노출 처리함)
- “회사”가 정한 이용정책이나 세부 이용 지침에 반하는 내용
- “회사” 제공 서비스와 관련이 없는 내용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나 판촉물
- 타인의 E-mail 주소, 명의 등을 무단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
- 동일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탈퇴한 “회원”의 게시물을 정당한 권한 없이 사용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개별 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 간 전달을 포함합니다.)을 게재 혹은 삭제해야 합니다.
⑥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등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 작성 “회원”에게 귀속되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국내·외에서 다음의 목적으로 “회사”가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합니다.) 내에서 게시물 사용을 위하여 게시물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수정
- “회사”에서 운영하는 타 사이트에 게시물을 복제·전송·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전송·전시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서비스’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 게시물 또는 “회원”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회사”가 검색 결과,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이 때 해당 노출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하여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통합 등의 경우, 게시물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하거나 사이트 간 공유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을 이전·변경 또는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회원”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 목적으로 관계 기관에서 요구하거나 기타 법률상 근거를 가진 관계 기관이 요청하는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특정 “회원”의 정보를 구별할 수 없는 통계 자료로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신속히 처리해야 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사”가 약관이나 기타 법규를 위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이 약관에 따른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귀책사유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령를 준수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행한 “회원”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 메시지를 통한 개별 통지 후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원의 계정 정보를 타인에게 빌려주는 행위
- 회원의 계정을 통해 타인의 거래를 대행하는 행위
- 상품의 제공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한 거래를 한 것으로 확인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에 대한 침해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E-mail을 발송하는 행위
- ‘서비스’를‘ 모방하거나 “회사”의 브랜드를 모방, 도용하는 행위
- ‘서비스’의 출처 표시 용도 외에 “회사”의 상표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모방하는 행위
-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 법령에 어긋나는 행위
③ “회원”은 관계 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 사항, ‘서비스’ 운영 및 개발 가이드,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한 상품 판매 영업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해킹이나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물 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 구속 등 법적 조치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의 오류 및 문제점이 발견되는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알리고 “회사”의 ‘서비스’ 개선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력합니다.
제 1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E-mail, SMS(M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E-mail의 경우 해당 E-mail 서비스 제공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 통지가 불가한 경우 ‘홈페이지’ 및 ‘하위 홈페이지’ 공지로 갈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일 경우, “회사”는 이를 ‘홈페이지’ 및 ‘하위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회원 아이디와 Password(비밀 번호) 관리에 대한 책임
① 아이디와 Password(비밀 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Password(비밀 번호)의 관리 소홀·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아이디와 Password(비밀 번호)의 관리주체인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Password(비밀 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되며, 자신의 아이디 및 Password(비밀 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의 아이디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와 Password(비밀 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정당한 사용권자로 인증하게 되고, 아이디 및 Password(비밀 번호)의 유출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의 변경·보호
①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때에는 즉시 변경 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아이디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회사의 동의 없이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회원”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 불명 등으로 “회원”으로 부터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어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이 원칙이지만, 필요하면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회원”에게 통지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상 에서나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휴대폰 메시지를 통한 사전 개별 통지 후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와 Password(비밀 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서비스’ 이용 해지, “회원” 자격 박탈 등으로 인하여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의 유지 등을 위하여 “회원” 정보 및 게시물 등 “회원”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 종료 이전에 보관이 필요한 정보는 별도로 백업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 계약 종료 이후 “회원”과 관련된 모든 정보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3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담보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4조 손해 배상
①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그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귀책사유 없는 “회사”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와 관련하여 관계 법령 준수 여부 및 이와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나 증빙 서류 등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에 귀책 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는 관련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5조 면책 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혹은 이용량 폭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주는 상황 등을 포함합니다.)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면하게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기대하는 수익 상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만일 “회원”과 분쟁 중인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원”은 귀책사유 없는 “회사”를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면책시켜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 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하게 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의 약관,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상품 또는 정보 등을 통하여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⑪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 연결회사’라 합니다.)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⑫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⑬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 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⑭ ‘서비스’는 “회원” 또는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 사용 환경 등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오류가 존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의 사용 불능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⑮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관련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귀책사유가 없는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6 조 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①‘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8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 (적용) 이 약관은 이 약관이 제정되기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